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전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에서 '필승 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전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에서 '필승 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가입해 화제를 모은 'NH-아문디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이하 필승코리아 펀드)의 출시 후 1개월 수익률이 3.13%를 기록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8월 14일 출시한 필승코리아 펀드의 1개월 운용 성과를 16일 발표했다.

이 펀드는 일본의 무역 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재·부품·장비 업종 중 국산화로 시정점유율 확대가 예상되는 기업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대표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펀드다.

이날 기준 펀드 운용 규모는 640억원을 돌파했다. 출시 초기 농협 계열사에서 낸 300억원의 기초 투자금을 제외하고 340억원이 추가 모집됐다. 펀드 출시 후 1개월 운용 수익률은 모펀드 기준 3.13%다.

NH-아문디운용 관계자는 "최근 침체한 공모 주식형 펀드 시장 상황을 고려하면 상대적으로 우수한 실적"이라며 "1개월 성과로 주식형 펀드를 평가하기는 부적절하지만 좋은 출발"이라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