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브루잉 클래스’ 참가자 모집
상태바
빽다방, ‘브루잉 클래스’ 참가자 모집
  • 이하영 기자
  • 승인 2019.09.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본코리아]
[사진=더본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빽다방에서 실제 사용하는 원두로 커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브루잉 클래스가 열린다.

더본코리아 빽다방이 30일 서울 강남구 빽다방 신논현점 아카데미에서 9월 커피세미나 ‘브루잉(Brewing)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에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하지 않고 커피를 우려내는 핸드 브루잉을 주제로 한 이번 커피클래스는 참석자들이 케멕스(일체형 추출도구)와 하리오(드리퍼)를 활용해 푸어오버 방식으로 직접 커피를 추출 해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빽다방 앗!메리카노와 콜드브루 커피에 사용되는 원두로 핸드드립 커피를 완성해볼 수 있는 이번 수업은 케멕스로는 아이스커피와 이를 응용한 비엔나커피를, 하리오로는 따뜻한 커피를 만들어 빽다방에서 판매하는 베이커리와 함께 시음해볼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자신이 직접 만든 브루잉 커피를 맛보며 향과 풍미, 산미, 농도를 표현하는 커피 테이스팅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이번 클래스는 30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각각 진행되며, 시간대별로 4명이 참석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고객은 16~22일까지 빽다방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시간대의 클래스를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본인 이외에도 가족 또는 친구, 연인 등 동반 1인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2018년 3월부터 월별 빽다방 커피세미나를 진행한 가운데, 실제로 ‘커피 추출’을 체험해보고자 하는 고객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이번 9월에는 ‘브루잉’을 주제로 새로운 클래스를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다양한 브루잉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은 물론, 빽다방에서 사용하고 있는 원두를 핸드드립 커피로 맛볼 수 있는 만큼, 많은 커피 애호가들이 참석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