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생산시설 국제표준 인증 획득…환경안전 우수성 입증
상태바
대웅제약, 생산시설 국제표준 인증 획득…환경안전 우수성 입증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9.09.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대웅제약은 오송공장이 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해 글로벌 수준의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생산시설임을 공인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국제표준규격을 제정하고 객관적인 심사와 평가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다.

‘ISO14001’은 한 해 동안 기업의 각 사업 분야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유무, 법규 준수 사항 등의 항목을 평가해 인증하고, ‘ISO45001’은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조직 내 모든 임직원이 체계적으로 위험요인을 파악, 관리하기 위한 노력을 평가해 인증한다.

대웅제약은 이번 환경안전보건 국제인증 동시 획득으로 올해 초 국제표준 인증 ISO 45001을 획득한 향남공장에 이어 전 생산시설이 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증을 받게 돼 환경과 안전보건관리 부분에서 국내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지창원 대웅제약 생산본부장은 “이번 환경안전보건 국제인증을 통해 대웅제약 생산시설이 글로벌 수준의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관리를 철저히 해 대웅제약이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