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KU융합과학기술원 줄기세포재생공학과 도정태 교수가 줄기세포 분야 전문 서적인 『줄기세포 생물학(Stem Cell Biology)』을 출간했다. [사진=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KU융합과학기술원 줄기세포재생공학과 도정태 교수가 줄기세포 분야 전문 서적인 『줄기세포 생물학(Stem Cell Biology)』을 출간했다. [사진=건국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건국대학교 KU융합과학기술원 줄기세포재생공학과 도정태 교수가 최근 줄기세포 분야 전문 서적인 『줄기세포 생물학(Stem Cell Biology)』을 출간했다.

건국대 도정태 교수의 『줄기세포 생물학(Stem Cell Biology, ISBN 978-89-6154-314-9)』은 생명과학 전공 학생은 물론 대학생과 일반인 등 줄기세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전문 서적이다. 줄기세포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줄기세포를 배우고자 하는 대학생, 대학원생들이 줄기세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내용과 심도 있는 전문내용을 담았다. 또한, 생명공학 관련 연구실에서 줄기세포를 이용한 실험을 하는 대학원생 및 연구원에게 줄기세포의 기본적 이해를 돕고자 만들어졌다.

줄기세포, 역분화, 유도만능줄기세포, 후성유전학 분야에 20여 년간의 연구 경력이 있는 도 교수는 대학에서 줄기세포 생물학을 11년간 강의를 한 줄기세포 분야 전문가다.

책에 나와 있는 그림은 저자가 직접 그려가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노력했다. 책은 실제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기 동안 강의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다양한 줄기세포 분야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도 교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과서적인 줄기세포 생물학 교재로 활용하기 위해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며 “줄기세포 분야는 해마다 새로운 개념과 정보가 쏟아지는 분야이기 때문에, 일정 시기마다 새로운 내용을 보충하여 지속적으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