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역 선정 기원 행사 성료
상태바
익산시,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역 선정 기원 행사 성료
KTX 익산역 광장 도시숲 조형물 제막식, 유라시아 철도 정기적금 가입 행사
유라시아 철도 시발역 기원과 한가위 고향방문 환영 공연
  • 김은태 기자
  • 승인 2019.09.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역 선정을 기원하는 익산역 도시숲 조형물 제막식 [사진=익산시]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역 선정을 기원하는 익산역 도시숲 조형물 제막식 [사진=익산시]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익산시는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역 선정을 기원하는 행사를 11일 익산역 광장에서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익산시의 KTX 익산역 광장 도시숲 조형물 제막식과 유라시아 철도 정기적금 가입 행사, (사)익산유라시아철도범시민추진위원회에서 개최하는 제1회 KTX 익산역 유라시아 철도 시발역 기원과 한가위 고향방문 환영 공연 등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익산시 문화의 거리 행진을 시작으로 플래시몹과 윈드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에게 KTX 익산역이 유라시아 철도 거점역으로 선정되고자 하는 시민과 도민의 염원을 전했다.

조형물 제막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해 조규대 익산시의회 의장과 김광모 코레일 전북본부장, 이춘석·조배숙 국회의원, 전정희 전 국회의원, 김성중 전 익산경찰서장, 지역 시·도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시민들의 카운트다운에 맞춰 제막을 진행했다.

조형물은 KTX 익산역이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역이 되기를 기원하는 의미로 제작된 가상 승차권으로 표기된 숫자들에는 각각의 역사적인 의미가 담겨 있다.

가상 승차권의 출발일인 7월 8일은 백제역사 유적지구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일이고 소요일수 11일은 국보 제11호 미륵사지 석탑을 상징한다.

또한, 좌석번호 6호차 28A는 철도의 날 6월 28일을 기념하는 의미이고 운임요금 95만510원은 익산군과 이리시 통합일인 1995년 5월 10일을 상징적으로 표기했다.

유라시아 철도 정기적금 가입행사 [사진=익산시]
유라시아 철도 정기적금 가입행사 [사진=익산시]

이어 열린 유라시아 철도 정기적금 가입 행사에서는 익산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정기적금 상품을 출시한 전북은행 부행장이 가입자를 대표해 정헌율 시장과 조규대 의장에게 적금 통장을 전달하는 세리머니를 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유라시아 대륙철도 가상 승차권 조형물과 유라시아 철도 정기적금을 통해 KTX 익산역이 유라시아 철도 거점역으로 선정되기 위한 전북도의 염원이 전국에 널리 홍보돼 익산역이 국제철도역으로 선정되는데 일조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