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엔 가족과 모바일 ‘보드게임’ 한 판 즐겨보세요
상태바
추석엔 가족과 모바일 ‘보드게임’ 한 판 즐겨보세요
전통놀이 게임과 결합한 윷놀이·고스톱 등 종류 다양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9.09.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각사]
[사진=각사]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민족 최대 명절 추석.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보따리를 풀어 놓기에 정신없다. 하지만 어른부터 아이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를 찾는 것이 쉽지 않다. 차례 후 한가해진 오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윷놀이, 그림퀴즈 등 게임을 소개한다.

먼저 넷마블의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는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쿵야’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다채로운 그림퀴즈 모드가 마련됐다.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 재미를 더한다.

선데이토즈 ‘애니팡 터치’는 2매치 방식 퍼즐 게임이다. 이 게임은 같은 블록 2개를 터치해 제거하는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과일 블록들 화려한 색감과 시각 효과 등으로 터치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2매치 터칭 기본 규칙과 함께 선보이는 다양한 콘텐츠도 장점이다. 도시락 채우기, 모카의 치즈 먹기, 아기 새의 길 찾기 등 대표적인 콘텐츠들에 어우러진 블록 구성도 터치 특유 재미를 배가한 대표적 재미요소다.

컴투스 보드게임 ‘인생역전 윷놀이’는 전통 보드게임 윷놀이를 모바일에서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으로 즐길 수 있다.

이색 아이템이 숨겨진 말판을 활용한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가 돋보인다. 특히, 회사 직급을 ‘말’ 레벨 시스템으로 적용하고 윷놀이 말판을 가장 먼저 완주해 ‘칼퇴’를 하는 등 직장 내 에피소드를 담은 독특한 게임 구성이 재미를 더한다.

이외에도 NHN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한게임 포커’, ‘모바일 한게임 섯다’,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를 비롯해 네오위즈 ‘피망 뉴맞고’, ‘피망 섯다’, ‘피망 포커:카지노 로얄’ 등 고포류(고스톱 포커류)도 즐비하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힘들었던 일상을 잠시 뒤로 하고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 친구들과 함께 명절 게임으로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