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년농업인 핵심리더교육 개강식 개최...'농촌에서 꿈을 키우리라'
상태바
김천시, 청년농업인 핵심리더교육 개강식 개최...'농촌에서 꿈을 키우리라'
만 39세 청년들 8회 교육으로 창농의 꿈 키워
  • 남동락 기자
  • 승인 2019.09.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 청년농업인 핵심리더교육 개강식[사진=김천시]
김천시 청년농업인 핵심리더교육 개강식[사진=김천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0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지역 고령화를 극복하고 신성장동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청년농업인 핵심리더 양성교육’을 개설했다.

최근 청년농 육성정책의 도입으로 청년층의 창업형 귀농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김천시에서는 청년들의 안정적 정착을 유도하기 위하여 만39세 이하 청년농업인들이 주체적이고 혁신적인 농업경영체로 자립할 수 있도록 총 8회차(9.10~10. 28, 매주 월)의 교육 과정을 준비한 것이다.

이번 교육은 청년농업인의 경영능력 향상 및 영농 정착을 위한 신지식 습득을 1차 목표로 하며, 국내 우수 청년농부 창업현장 견학 및 농산물 마케팅 교육과 실전을 통해 청년들의 자립역량을 배양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에 앞서 시민의식 개선 프로젝트 ‘해피 투게더 김천’캠페인의 실천과제인 친절⋅질서⋅청결 운동을 청년들이 앞장서서 실천하기로 결의하는 등, 김천지역 농촌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여 농촌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다짐했다.

김천시농업기술센터 강성호 소장은 “단순히 농촌으로 집을 옮긴 것이 아닌, 농업과 6차산업을 생업으로 선택한 청년들이 늘어 농촌 발전에 촉매 역할을 하는 등 긍정적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청년들의 준비된 귀농으로 실패를 최소화하고, 미래 농업의 핵심리더로서 역할을 해 주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