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히는 귀성길? 모바일 게임으로 지루함 날리세요”
상태바
“막히는 귀성길? 모바일 게임으로 지루함 날리세요”
프로야구·FPS·MMORPG 등 귀성길 지루함 달래줄 게임 즐비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9.09.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민족 고유 명절 추석을 맞이해 고향가는 길이 설레인다. 오랜만에 가족, 친구 등 볼 생각에 마음은 벌써 고향에 도착한 듯 하다. 하지만 장시간 꽉 막힌 도로에 갇혀있을 생각에 마음이 무겁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라는 말처럼 귀성객 지루함을 달래줄 모바일 게임을 소개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진=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진=펍지]

◇꽉만힌 고속도로에서 ‘FPS’ 어때요.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고립된 섬에서 100명 플레이어가 무기와 방어구 등을 습득하면서 다양한 이동수단을 활용해 즐기는 FPS게임이다.

최근 업데이트에서 ‘바이러스 인펙션’ 신규 감염 모드가 추가됐다. 총 12명 플레이어가 참가해 그 중 3명이 좀비가 되고, 좀비에게 공격 당하면 좀비로 감염된다. 모든 인간이 감염되거나 사망하면 좀비가, 제한 시간 내 인간이 생존하면 인간이 승리한다. 좀비와 영웅의 다양한 스킬은 물론 좀비왕, 영웅변신, 구명 튜브를 통한 점프 플레이, 강화제 등으로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네시삼심삼분 ‘팬텀스트라이크’는 중국에서 인기를 얻은 온라인 FPS게임 ‘크로스파이어’의 메인 PD 출신인 문재성 PD와 육승범 텐포인트나인 대표가 만든 첫 모바일 FPS게임이다.

팬텀스트라이크는 자유를 쟁취하려는 테러리스트 집단 엘프(ELF)와 평화를 지키려는 정의의 집단 팬텀의 대결을 배경으로 한다. 실시간 6대6 멀티플레이를 지원해 다양한 전술과 팀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이용자간 원활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지정된 음성을 출력하는 '라디오 챗'도 지원한다. 하복 엔진을 사용, 뛰어난 조작감과 부드럽고 정교한 움직임을 자랑한다. 여기에 다섯 가지 조작법과 키 배치 등의 선택권을 제공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넷마블 이사만루 2019 [사진=넷마블]
넷마블 이사만루 2019 [사진=넷마블]

◇안타에 홈런까지…프로야구가 기다린다.

넷마블 ‘이사만루2019’는 KBO역대 시즌을 그대로 게임에서 즐기는 시즌모드부터 이용자간 실시간 대전까지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컨텐츠가 특징이다. 

게임에서 이용자간 원하는 가격에 선수를 직접 사고 팔 수 있는 이적시장 시스템, 야구 전체를 직접 플레이 하는 방식부터 관전하는 자동 플레이, 빠르게 결과를 산출하는 시뮬레이션까지 실제 야구 경기에서 경험 할 수 있는 모든 흥미거리를 담아낸 것이 장점이다. 최근에는 ‘레전드 선수’ 18명을 추가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범호, 이종욱 등 총 18명은 뛰어난 성적과 높은 인기로 각 구단의 전성기를 이끈 레전드 선수들이다.

컴투스 프로야구 ‘컴프야 2019'는 KBO리그 생생함을 손안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이다. 올해로 시리즈 17년 역사를 자랑한다. KBO 전구단 최신 로스터를 기반으로 선수들 얼굴과 유니폼, 역동적인 움직임은 물론 모든 구장 실제 구조물들을 세밀하게 표현했다.

최근에는 KBO리그 역대 최강 선수들을 신규 등급 선수 카드로 만나볼 수 있는 ‘레전드 카드’가 핵심 콘텐츠로 추가됐다. 무등산 폭격기 선동렬과 한국시리즈 4승 철완 최동원, 전설의 독수리 정민철 등 한국 프로야구를 풍미했던 전설적 선수들로 구성된 ‘레전드 카드’는 타이틀에 걸맞게 최고의 능력치를 보유했다.

테라 클래식 [사진=카카오게임즈]
테라 클래식 [사진=카카오게임즈]

◇대규모 전투로 지루함 한방에…손쉽게 즐길 MMORPG는?

카카오게임즈 MMORPG ‘테라 클래식’은 세계 2500만 이용자가 경험한 글로벌 대표 IP(지식재산권) ‘테라’ 핵심 콘텐츠를 이식한 모바일 게임이다.

PC MMORPG를 연상하게 하는 방대한 오픈 필드로 몰입감을 극대화했음은 물론, 전투의 묘미를 살리는 압도적 규모의 길드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여 모바일 MMORPG 재미를 한층 부각시켰다. ‘테라’ 대표 캐릭터라 할 수 있는 ‘엘린’과 ‘휴먼’, ‘하이엘프’ 등 주요 종족을 ‘테라 클래식’만의 감성을 담은 캐릭터로 재탄생 시켰다. ‘케스타닉’을 플레이어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빌 ‘탈리온’은 블록버스터 MMORPG로 우수한 타격감과 그래픽 360도 시점 조절이 가능한 3D 뷰를 갖춘 하이 퀄리티 게임다. 

이 게임은 전략성 높은 진영 간 전쟁(RvR)을 전면에 내세우고 다양한 전쟁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MWARRPG’라는 슬로건에 부합하도록 전쟁 콘텐츠에 특화시켰다.점령전, 팀전투, 대전투 등 RvR 모드 콘텐츠들은 참여한 유저들 레벨 및 스탯이 100레벨로 상향 보정돼 보다 박진감 넘치는 전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