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래 사장이 아·태지역 예탁결제회사협의회(ACG) 의장으로서 제23차 ACG 총회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이병래 사장이 아·태지역 예탁결제회사협의회(ACG) 의장으로서 제23차 ACG 총회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이병래 사장이 9~11일 열린 네팔 카트만두에서 개최된 제23차 아·태지역 예탁결제회사협의회(ACG) 연차총회에 참석해 의장으로서 총회를 주재했다고 11일 밝혔다.
 
ACG(Asia-Pacific Central Securities Depository Group)는 지난 1997년 11월 회원 간 정보공유와 상호협력을 통해 역내 증권시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협의체로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24개국 35개 예탁결제회사로 구성된 협의체다.

이번 총회에서는 비스우 푸들네팔 카트만두대학 교수의 사회로 예탁결제회사의 투자자 지원 서비스에 대해 참가기관의 토론이 진행됐다. 이어, 이병래 사장이 아태지역 예탁결제회사의 과거·현재·미래를 주제로 참가기관의 주제발표 및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이병래 사장은 2017년 4월부터 2019년 9월까지 지난 3년간 ACG 의장으로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ACG 의장구조를 단일화하고 운영체계를 개선했자. 아울러 상호연수프로그램에 타지역 협의체 예탁결제회사(CSD)를 초청하는 등 지역협의체 간 교류도 강화해왔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국제기구 사무국으로서 쌓아온 역량을 토대로, 2020년 부산에서 열리슨 제24차 ACG 연차총회를 차질 없이 준비해 글로벌 리딩 CSD로서 위상을 제고하고 전 세계에 금융중심지 부산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