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성 BAT코리아 사장(왼쪽)과 윤점식 대한사회복지회 회장이 협약식을 가지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AT코리아]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왼쪽)과 윤점식 대한사회복지회 회장이 협약식을 가지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BAT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BAT코리아가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와 맞손을 잡고 ‘지역사회 상생협력 지원사업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역삼동 대한사회복지회 서울본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과 윤점식 대한사회복지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BAT코리아에서 제공하는 후원금을 재원으로 자선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BAT코리아 사업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장애인·노인 등 소외계층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과 더불어 BAT코리아는 추석을 맞아 대한사회복지회에 선물세트를 기탁해 회사 소재지인 서울과 경남지역의 저소득가정에 전달했다.

윤 회장은 “여전히 많은 소외 계층이 어려운 경제적 상황에 처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특히 사회적인 이슈가 많아 우리 주변에 자칫 소홀해지는 추석명절 즈음에 BAT코리아와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사업을 본격 개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BAT코리아는 기업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소외계층을 비롯한 여러 사회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과 자립의지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책임있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