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내하boss요취아, 아화아적십칠세, 치아문단순적소미호, 금수미앙, 미미일소흔경성, 암련귤생회남, 가운데는 삼생삼세십리도화. [사진=각 드라마]
사진은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내하boss요취아, 아화아적십칠세, 치아문단순적소미호, 금수미앙, 미미일소흔경성, 암련귤생회남, 가운데는 삼생삼세십리도화. [사진=각 드라마]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총 4일로 예년에 비해 짧은 편인 올해 추석 연휴가 못내 아쉽지만 덕분에 집에서 휴식하는 시간을 가지려는 이들이 다수다. 이럴 때 가장 든든한 벗은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인 OTT(Over The Top)다.

게다가 한번 빠져들면 순식간에 40~50부작을 연달아 시청하게 된다는 중국 드라마(중드)는 연휴 때 더욱 안성맞춤이다. 국내가입자수 250만명을 확보하고 있는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한 9월초 기준 79편 중드 가운데 추천작 7편을 엄선했다.

*이하 소개글에는 일부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다.

[사진=내하boss요취아 관방웨이보]
[사진=내하boss요취아 관방웨이보]

◇보스가 결혼하재요(내하BOSS요취아)|출연:서개빙·왕쌍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다. 현대 로맨스물이고, 이른바 제멋대로이고 거만한 CEO를 일컫는 ‘패도총재’가 남자주인공이다. 동시에 미남미녀 주인공이 출연하는 덕분에 볼만 하다는 ‘얼굴이 개연성’ 유형에도 속한다. 

줄거리는 릉씨그룹 총재 릉이주(서개빙)는 어렸을 때 어머니가 바람이 나 가출한 슬픔을 가지고 있다. 아버지마저 일찍 세상을 떠나고 유일하게 할머니가 가족이며, 오로지 일에만 몰두하는 삶을 살고 있다. 자신 지위와 부 때문에 그에게 잘 보이려는 사람들만 대하며 지내던 어느날 대가나 이유 없이 선의를 베푸는 여배우 지망생 하림(왕쌍)이 나타나자 마음이 흔들린다.

릉이주는 백혈병에 걸린 하림과 유일하게 골수 매칭이 되는 것을 빌미로 계약결혼을 제안한다. 한편 하림은 릉이주 도움 없이도 자신 힘으로 스타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릉이주는 그런 하림에게 더욱 빠져든다.

[사진=암련귤생회남 관방웨이보]
[사진=암련귤생회남 관방웨이보]

◇너를 부르는 시간(암련귤생회남)|출연:주안만자·조순연

기성 스타 배우가 한 명도 출연하지 않음에도 짝사랑의 설레는 순간을 잘 묘사해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다. 중국어 원제 뜻을 풀어보면, 암련은 몰래하는 사랑이고, 귤생회남은 사자성어 ‘남귤북지’에서 유래한다. 귤이 회수 이남에서 크면 귤이 되고, 회수 이북에서 크면 탱자가 된다는 것. 여자주인공 이름이 락지(주안만자)로 북쪽 낙수의 탱자를 뜻한다. 남자주인공 이름이 회남(조순연)으로 회수 이남을 말한다.

팔월장안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이 드라마는 진화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진화3부작 중에 한 편이기도 하다. 다른 두 편 ‘최호적아문’과 ‘니호구시광’은 모두 남자 주인공이 잘 생겼지만 재미 측면에서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편이다.

‘너를 부르는 시간’은 락지가 고등학교 때 회남을 몰래 짝사랑하면서 시작한다. 회남도 락지에게 호감을 갖지만 다른 여학생을 락지로 오해하면서 둘은 엇갈린다. 열심히 노력해 회남과 같은 대학에 들어간 락지가 서서히 회남 마음을 사로잡는 과정과 에피소드가 흥미롭다.

[사진=치아문단순적소미호]
[사진=치아문단순적소미호]

◇치아문단순적소미호|출연:심월·호일천

여자주인공 진소희(심월)가 어릴 때부터 같은 아파트에 사는 키크고 잘생기고 똑똑한 강진(호일천)을 짝사랑한 끝에 연인이 되는 과정을 알콩달콩하게 그리고 있다. 강진은 처음에는 진소희를 작고 귀여운 그저 이웃집 여자아이로만 여긴다. 하지만 차츰 진소희가 소녀에서 숙녀로 변하고 자신에게 적극 애정공세를 펼치는 과정에서 점점 마음이 흔들린다.

최근 중국에서는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순정만화 같은 로맨스물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대표작으로 꼽히는 드라마다. 일본 만화 ‘장난스런 키스’를 원작으로 한 대만 드라마 ‘악작극지문’을 떠올리는 이들도 다수다. 

특히 남자주인공을 맡은 호일천이 잘생김을 연기하는데, 그는 최근 송위룡, 허개 등과 더불어 중화권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신진 미남 배우다.

[사진=미미일소흔경성 관방웨이보]
[사진=미미일소흔경성 관방웨이보]

◇미미일소흔경성 (LOVE O2O)|출연:양양·정상

드라마 ‘홍루몽’과 ‘신낙신’ 등에서 가보옥과 조식 역을 맡으면서 연기력으로 주목을 끌었던 훈남 배우 양양이 대학 캠퍼스 남신으로 출연한 드라마다.

미미일소흔경성 주요 소재는 게임이다. 공대에서 미인으로 유명한 미미(정상)는 게임 레벨 상위에 랭크 될 정도로 고수다. 하지만 게임 속 유저들과 갈등을 겪으며 곤란에 빠지는데 이때 랭킹 1위 고수 초내에게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극복한다.

사실 초내는 공대는 물론 대학 전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캠퍼스 내 우상이다. 그런 그가 어느날 PC방에서 게임에 몰입해 있는 미미를 보고 첫눈에 반하는데, 이후 게임을 매개로 둘은 진짜 연인으로 발전한다.

주인공들이 게임을 할 때 게임 속 캐릭터로 재현되는 설정이 흥미롭다. 이 드라마 역시 여자친구에게 지고지순하고 다정한 훈남 양양을 보는 즐거움이 주요 포인트다.

[사진=아화아적십칠세]
[사진=아화아적십칠세]

◇나와 나의 17세(아화아적십칠세)|출연:이국의·사흔영

대만 드라마다. 이국의는 대만 드라마계에서 대표 흥행 배우이기도 하다. 여러 출연작 가운데서도 올해 초 방영한 ‘1006적방객’이 가장 재미있지만 아직 넷플릭스에는 없다. ‘1006적방객’에서도 연인으로 호흡을 맞춘 사흔영과 앞서 함께 출연했던 작품이 ‘나와 나의 17세’다.

하호일(이국의)은 어릴 때 부모가 이혼하고 단둘이 함께 살던 아버지가 죽자 어머니가 재가한 집 딸이 다니는 학교로 전학을 간다. 앨리스(사흔영)는 어머니 딸의 절친이어서 하호일도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서로 좋아하는 감정이 자라난다. 하지만 학교에서 사고가 발생하면서 앨리스가 왕따를 당하게 되고, 설상가상 오해로 인해 실망한 하호일마저 등을 돌리자 앨리스는 결국 전학을 가버린다.

30살이 된 하호일은 회사 프로젝트 때문에 앨리스와 다시 만나는데, 고등학교 때 트라우마로 인간불신이 생긴 앨리스는 차가운 성격으로 변해 있었다. 신기술 쟁탈전으로 인해 앨리스는 사고를 당해 기억을 잃고 하호일을 만나기 전 시점으로 돌아간다. 그러한 앨리스 기억을 되찾아주는 과정에서 둘은 다시 호감이 되살아난다.

앨리스를 한결 같이 보살피는 하호일 모습이 여자 시청자 마음을 사로잡는다.

[사진=삼생삼세십리도화]
[사진=삼생삼세십리도화]

◇삼생삼세십리도화|출연:양멱·조우정

중드 가운데 역대 화제작은 대부분 중화TV에서 수입을 했고, 이 드라마들은  오로지 티빙에서만 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다수 중드팬은 케이블TV 본방송을 사수하거나 주말 연속 방송으로 시청한다. 티빙 정액제를 끊어 시청하는 이들 또한 애초에 골수 중드팬인 것이다. 이런 구조적 이유로 중드팬이 아닌 넷플릭스 가입자는 오로지 중드 때문에 티빙 정액제를 가입하지 않는 게 일반적이다.

다만 역대급으로 인기를 끈 작품 가운데 드물게 ‘삼생삼세십리도화’, ‘금수미앙’, ‘옹정황제의여인(후궁견환전)’ 등 소수작품을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다.

‘삼생삼세십리도화’는 방영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유니콘 중드로 꼽힌다. 초반에 촐싹거리는 여주인공 때문에 시청을 포기하는 이들도 의외로 많은 편이지만 탄탄한 시나리오 덕분에 대체로 많은 이들이 몇 번이고 시청하는 수작이다.

줄거리는 구미호 백천(양멱)이 마술 봉인으로 기억을 잃고 인간이 됐을 때 천족 태자 야화(조우정)을 사랑하게 된다. 천제의 반대 등으로 인해 둘은 서로를 오해하게 되고 인간 백천은 자신 아이도 버리고 죽음을 택한다.

이로 인해 다시 신선으로 돌아가지만 사랑하는 이에게 배신을 당했다는 절망감으로 기억을 잃는 약을 마신다. 수백년 후 야화를 재회하고 인간이었을 때 기억이 없는 상태에서 다시 사랑하게 되는 과정이 이어진다. 과거 배신 때문에 괴로워하는 연인이 세 번의 삶을 거치며 사랑을 되찾는다.

[사진=금수미앙]
[사진=금수미앙 관방웨이보]

◇금수미앙|출연:당언·라진

작년 가을 결혼한 당언, 라진 부부가 연애 시절에 애정을 과시하며 호연을 보여준 드라마다. 중국 북위 전성기에 중요 인물인 풍태후를 주인공으로 상상력을 가미한 역사극이다.

원래 북량국 공주였던 여주인공은 북위에 의해 나라가 망하자 홀로 살아남아 북위로 간다. 우연히 상서부 서출 이미앙(당언)을 대신하게 되고, 후에 문성제가 되는 탁발준(라진)에게 도움도 받는다. 첫만남에서 신분을 모른 채 호감을 갖게 되지만 탁발준이 망국의 원수임을 알게 되면서 번뇌하기도 한다.

또다른 한편으로 상서부 본부인이 자신 딸을 황후로 만들려고 하기에 방해가 되는 이미앙을 끊임없이 죽이려 한다. 이에 미앙이가 계속되는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이 이어진다. 전개를 질질 끌지 않고 각 에피소드는 2~3편만에 해결하며 속전속결해 지루함 없이 볼 수 있는 점이 재미를 더한다.

[사진=녹비홍수]
[사진=녹비홍수]

◇넷플릭스에 없지만 인기 중드 리스트…티빙·푹·왓챠플레이

중화TV 티빙에는 중드 51편이 등록돼 있고 주요 인기작은 다음과 같다.

△고방부자상:적국의 연인 △금수미앙 △꽃피던 그해 달빛 △랑야방 △미자무강 △미미일소흔경성 △백발왕비 △봉수황△사마의 △삼생삼세십리도화 △아지희환니: 너만 좋아해 △녹비홍수 △마이선샤인

푹과 왓챠플레이는 가각 224편과 169편이 등록돼 있는데 양사 모두 서비스하는 주요 인기작은 다음과 같다.

△견환전 △노구문 △도묘필기 △독보천하 △동궁 △무심법사 △미자무강 △보보경심 △사조영웅전 2017 △장가행 △신변성낭자 △결혼까지 생각했어 △의천도룡기 2019 △황제의 봄 △치아문단순적소미호 △치아문난난적소시광 △태자비승직기 △마이선샤인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