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최상기 인제군수가 남면 실버홈노인요양병원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며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했다. [사진=인제군]
10일 최상기 인제군수가 남면 실버홈노인요양병원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며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격려했다. [사진=인제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인제군이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13일까지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저소득 가구, 불우보훈 가족 등 1700여명의 대상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한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10일 실버홈, 애향원, 임마누엘집, 인제성당 사랑의 집 등 사회복지시설 4개소를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군은 매년 명절을 맞아 관내 시설은 물론 저소득 가구, 불우보훈가족들을 위한 위문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이들이 이웃과 소외되지 않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추석연휴기간 결식우려노인 및 장애인 210여명을 대상으로 추석명절맞이 특식으로 소불고기, 전, 잡채, 떡, 과일 등을 각 가정으로 배달했다. 

군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작지만 따뜻한 마음과 정성들을 모아 정을 나눌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살뜰히 살피고 있다”며 “군에서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밝혔다.

한편 군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추석연휴 전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백담사 등에서 전달한 위문금 및 위문품을 포함, 5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각 가구별로 전달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