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 최초 공개…광고 목소리 변화 예고
상태바
폭스바겐,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 최초 공개…광고 목소리 변화 예고
  • 방기열 기자
  • 승인 2019.09.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폭스바겐]
[사진=폭스바겐]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폭스바겐은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전날 “뉴 폭스바겐(New Volkswagen)”이라는 모토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새로운 로고와 함께 폭스바겐은 새로운 시대를 여는 순수 전기 차 ID.3를 발표했다.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는 디지털 미디어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높은 유연성을 목표로 제작됐으며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으로의 전환은 2020년 중반 완료를 목표로 한다. 폭스바겐의 리브랜딩은 업계 최대 규모의 전환 작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임원이자 세일즈, 마케팅 및 애프터세일즈 총괄 책임자인 위르겐 스탁만(Jürgen Stackmann)은 “뉴 브랜드 디자인은 폭스바겐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한다”며 "폭스바겐은 지금 탄소 중립으로의 미래를 향한 근본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함께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지향점을 세계에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십 년 동안 폭스바겐은 자동차와 광고에서 남성의 음성을 사용해왔으나, 이제는 여성의 음성이 사용될 예정이다. 거의 모든 대부분의 시장에서, 따뜻하고 기분 좋으며 당당한 음성이 폭스바겐을 대변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