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탐색 기능 개편…“주제 중심으로 음악 콘텐츠 찾는다”
상태바
벅스, 탐색 기능 개편…“주제 중심으로 음악 콘텐츠 찾는다”
  • 강민수 기자
  • 승인 2019.09.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N벅스]
[사진=NHN벅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NHN벅스는 장르·테마 통합 메뉴를 선보이고 음악 찾기 기능을 주제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벅스는 탐색 카테고리에 장르와 태그로 구분돼 있던 메뉴를 ‘장르·테마’로 통합하고,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풍부하게 찾을 수 있는 주제별 탐색 기능을 선보였다. 

장르·테마 메뉴나 검색창에서 태그(#)가 붙은 키워드를 추천해 주고, 주제 중심으로 정리된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결과가 보여진다.

키워드에 따라 벅스의 방대한 데이타 베이스(DB)를 활용한 결과 콘텐츠는 더 풍성해진다.

일례료, #힙합으로 탐색할 경우 국내 및 해외 힙합·랩 실시간 차트 △놓치면 안 되는 힙합·랩 에센셜(필수) 차트 △관련 뮤직포스트 △트렌디 힙합 스페셜 △추천 시리즈 등 결과가 한 페이지에 제공된다. 

아울러 #어린이 탐색 시에는 키즈곡 중심 테마 음악과 연령·학년별 동요 등 맞춤형 결과를 보여준다. #영국을 탐색할 경우 영국에서 인기곡과 UK차트 역대 1위곡 등 국가별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

벅스 관계자는 “기존에는 원하는 메뉴를 하나하나 찾아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다면, 개편 후에는 주제별 키워드에 맞는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해 빠르면서도 다양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게 했다”며 “벅스 주제 중심 탐색 기능으로 몰랐던 음악을 찾는 즐거움도 함께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