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배달의민족이 BNK경남은행과 손잡고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위한 저금리 비대면 대출 상품 ‘배민소소대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달 1일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과 경남은행이 맺은 '배달의민족 사장님 상생 금융지원 협약'에 따른 것으로 우아한형제들은 대출 상품 출시를 위해 10억원 협력 자금을 예치했다.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출액은 총 40억원 규모다.

상품명은 ‘소상공인분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되겠다’는 마음을 담아 ‘배민소소대출’로 정했다. 

배민소소대출은 10일 오후 3시에 오픈될 예정이며 배달의민족과 배민라이더스 광고를 이용하는 외식업 자영업자 중 신용등급 7등급 이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출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연 1.5%에서 6.83%로 업계 최저 수준이며, 대출한도는 300만 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 받을 수 있다.

대출 기간은 2년 또는 3년을 선택할 수 있다. 대출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을 적용해 6개월까지는 대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발생하며, 7개월부터는 원금과 이자가 함께 상환되는 방식이다. 특히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민소소대출은 매일 장사로 바빠 은행 갈 시간조차 없고, 까다로운 조건과 높은 금리로 대출에 어려움이 있었던 자영업자들을 위한 저금리 비대면 생활안정자금 대출상품이다”며 “카드·현금·온라인·오프라인 등으로 매출이 분산돼 단기간 현금 확보가 어려운 자영업자들에게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