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사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함안군이 지역 내 구직자들이 겪고 있는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오는 18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함안군 일자리 박람회(season3)’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함안군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경상남도,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 공동 주관(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함안군 일자리박람회(season3)’ 행사에서는 영화금속(주), 태림포장(주)마산공장 등 관내 20여개 우수 유망 기업체가 직·간접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 대표(인사담당자) 1대1 현장 채용 면접, 이력서 클리닉, AI 모의 면접 등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와 직업 운세보기 등의 부대행사를 함께 제공해, 일자리 미스매치 개선에 나선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채용행사를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군민들이 다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직자의 생계 안정을 돕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연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에서는 ‘찾아가는 신중년 일자리 박람회’, ‘병무청과 함께하는 청년 미니 채용 박람회’ 등 테마가 있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유관기관과 협력해 추진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