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양주시]
[사진=양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일제강점기 독립운동 등 역사적 의미를 재발견한다는 취지하에 오는 9월 21일 조소앙기념관에서 ‘소앙의 꿈, 삼균주의를 찾아서’를 테마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조소앙기념관을 찾는 초·중등학생과 관람객, 가족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월 경기도 주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운영한다.

21일에는 오전 10시부터 별도의 접수 없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조소앙선생 우드아트 체험, ▲태극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 ▲임시정부 태극기 목판 체험, ▲무궁화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 등 조소앙선생과 독립운동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오후 2시부터는 역사와 시를 노래하는 밴드 ‘빈티지프랭키’의 공연을  통해 풍성한 문화유산의 향유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3·1운동 만세시위지 중 하나인 양주관아지에서 출발, 가래비 3·1운동 순국기념비를 경유해 조소앙기념관으로 도착하는 ‘3·1운동 만세시위지 답사프로그램’을 사전 예약을 통해 오전 10시와 오후 1시, 총 2회 운영한다.

답사프로그램 사전 예약은 (재)한울문화재연구원 문화사업부에서 접수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한 이번 행사를 통해 조소앙 선생을 비롯한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독립운동정신이 관람객들에게 전달되는 값진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양주시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조상들의 애국정신을 잊지 않고 기리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