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국회의원(광주 서구갑)은 9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6억원을 확보, 지역환경 및 주민편의 개선 등 광주 서구의 시급한 현안사업에 숨통이 트이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국회의원

 

세부적으로는 ▲상무1동 원룸촌 환경정비사업 6억원 ▲양3동 발산마을~임동 간 연결다리(일명 뽕뽕다리) 개설 7억원 ▲유촌교 노후교량시설물 보수공사 3억원 등 주요 지방SOC 확충 개선사업이 확정됐다.

송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 사업들은 서구 지역의 주요 현안으로 추석을 앞두고 관련 국비 확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특별교부세 뿐만 아니라 본예산, 공모사업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예산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송 의원은 지난 7월 찾아가는 민원실을 열고 상무1동 원룸촌 안전개선을 위한 민관 합동 간담회 개최하고 현장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원룸촌 환경정비사업 국비 6억원을 확보, 현장민원 해결을 위한 점검부터 예산 확보까지 꼼꼼히 챙겨오고 있다는 평가다.

이밖에도 양3동 발산마을~임동 간 연결다리 개설사업을 통해 양3동과 임동 간 우회거리 대폭 단축되고, 유촌교 노후된 교량시설물을 보수하는 등 주민 안전과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송 의원은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및 교육부 특별교부세 총 47억 5400만원에 이어 이번 하반기에 16억원을 확보, 상하반기를 통틀어 63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