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이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이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안중열 기자] 정의당이 8일 장제원 의원 아들의 음주운전 사건무마 시도 의혹에 대한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유상진 정의당 대변인은 “장제원 의원 아들이 어제 면허취소 수준의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내고 경찰 조사를 받았다”며 “그런데 언론에 따르면 사고를 낸 직후 장제원 의원 아들이 사고를 당한 상대방 오토바이 운전자한테 ‘아버지가 국회의원이다. 1000만원을 줄 테니까 합의하자”는 말을 했다는 진술이 나왔다“고 밝혔다.

이어 유 대변인은 “더욱이 사고 현장에 운전을 본인이 했다고 주장한 제3자가 나타났고, 장제원 아들도 자신이 운전하지 않았다고 부인하다가 뒤늦게 혐의를 인정했다고 한다”며 “면허취소 수준의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를 일으킨 것만으로도 부족해 사건을 덮기 위한 피해자 회유 및 운전자 바꿔치기 시도가 있었다는 것은 죄질이 극히 나쁜 심각한 범죄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유 대변인은 “장제원 의원 아들의 피해자 회유 시도뿐만 아니라 장제원 의원이 직접 국회의원 신분을 이용해 사건을 은폐 및 무마시키려고 한 것은 아닌지, 사고 현장에 나타난 제 3자가 누구인지 경찰은 철저하고 엄정하게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대변인은 당 대변인직과 부산시당위원장직을 사퇴를 불러왔던 과거 장 의원 아들의 미성년자 성매매 시도 의혹을 거론하며, “이번 일이 경찰조사에 의해 국회의원의 직위를 이용한 사건무마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