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6일 오후 2시 엑스포과학공원 내에 있는 '대전통일관'에서 통일부와 함께 재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대전시청]
대전시는 6일 오후 2시 엑스포과학공원 내에 있는 '대전통일관'에서 통일부와 함께 재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대전시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남북이야기를 한 눈에 보고 느낄 수 있는 ‘대전통일관’이 새 단장을 마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대전시는 6일 오후 2시 엑스포과학공원 내에 있는 ‘대전통일관’에서 통일부와 함께 재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 개관한 ‘대전통일관’은 ▲북한연구실 ▲역사연구실 ▲평화연구실 ▲함께 꿈꾸는 미래 ▲4D영상체험관 등 5개 분야로 재구성됐다.

통일관은 전국 12곳에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 설치됐으며 대전은 대한민국 과학 중심도시에 걸맞게 통일한국을 상상해 볼 수 있도록 ‘통일상상연구소’라는 테마로 조성됐다.

특히 새롭게 만들어진 4D영상체험관은 ‘철마는 달린다’를 주제로, 24명이 동시에 관람이 가능하다.

움직이는 의자에 앉아 제작된 3D영상을 입체안경을 쓰고 감상함으로써 실제 현장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대전통일관은 한빛탑과 엑스포기념관 인근에 있어 볼거리를 제공하고 특히 유아·학생들의 교육장소로 인기가 높다.

대전시 이은학 자치분권과장은 “기존 설명판과 단순 물품 위주로 구성된 전시물을 세련된 콘텐츠로 재구성하고 첨단 4D 영상관으로 재단장 했다”며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시티투어 코스로 활용하는 등 많은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