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 기부식 [사진=양주시]
중흥건설 기부식 [사진=양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양주시 ㈜중흥건설(소장 하병수)은 지난 5일 양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성금 550만원과 백미 49포(18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용훈 복지문화국장, 하병수 사업소장과 시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기부 받은 성금과 백미는 관내 저소득층 등 소외된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용훈 국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주시는 중흥건설에 감사하다”며 “기부해주신 성금과 백미는 관내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 잘 전달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적극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하병수 사업소장은 “앞으로도 중흥건설은 소외된 이웃과 함께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천2동 기부식 [사진=양주시]
회천2동 기부식 [사진=양주시]

또한 양주시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은숙, 공동위원장 김선경)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고 밝혔다.

백석읍 소재 양주골김치체험박물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회천2동에 기부된 지정기탁금으로 추진했다.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손수  담가 5kg 200박스를 관내 어려운 이웃 200가구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각 가정의 안부를 확인과 애로사항을 접수하는 등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김선경 위원장은 “이번 나눔으로 건강한 먹거리 지원을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추석명절을 맞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숙 회천2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복지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