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바이낸스가 달러를 기반으로 한 자체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한다.

바이낸스는 미국 달러를 기반으로 하는 스테이블 코인 ‘바이낸스USD(BUSD)’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BUSD는 미국 달러와 1 대 1로 호환되는 암호화폐다. 바이낸스는 뉴욕주 금융서비스국(NYDFS)로부터 BUSD 발행의 승인을 이미 받았다.

또 바이낸스는 BUSD 발행을 위해 블록체인 기업 팍소스(PAXO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상호간 협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팍소스는 달러기반 스테이블 코인 팍소스 스탠다드 토큰을 발행한 바 있다. 양사간 구체적인 파트너십 내용은 12일 열리는 ‘테크 컨퍼런스 Invest:Asia 2019’에서 공개된다. 

팍소스의 공동창업자겸 CEO인 리치 테오는 “스테이블 코인이 바이낸스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기업에서 제공된다면, 그만큼 사용자의 신뢰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BUSD는 팍소스 플랫폼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곧 비트코인과 바이낸스 코인, 리플 등의 주요 암호화폐와 거래가 가능할 전망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