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쌍용자동차 코란도가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 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하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서 코란도는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주행안전보조 시스템까지 총 4개 부문 전 영역에서 5스타 기준을 만족해 안전성을 확인했다.

특히 코란도는 국내서 선보인 첨단 차량제어기술인 딥컨트롤 시스템과 동급 최다 에어백(국내 기준)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확보해 유럽의 까다로운 안전기준에서도 최고의 결과를 이뤄냈다.

Euro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은 신차 안전도 평가프로그램으로 유럽 위원회와 유럽 정부, EU 국가의 자동차 및 소비자 기관 등이 후원해 운영 중이다.

한편, 코란도는 고효율의 디젤에 이어 지난 8월 가솔린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며 소비자들이 엔트리 패밀리 SUV 코란도를 용도와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쌍용자동차 예병태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대표 SUV 브랜드 코란도가 Euro NCAP 최고 등급인 5스타 획득을 통해 제품의 글로벌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세계적인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한 만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유럽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의 판매를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