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
동해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시는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6일 발혔다.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 동안 실시됐으며 이 기간 동안 공적급여 신청·접수 818건, 위기가구 모니터 상담 444건, 1인 가구 등 고위험군 및 서비스 제공 취약가구 149건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조사기간 동안 발굴한 위기가구에는 주거환경개선, 병원진료 동행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후원금품 및 민·관 협력 서비스 연계 등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 복지 체감도 향상에 노력했다.

양원희 복지과장은 "민선 7기 시정목표인 ‘소외 없는 맞춤복지’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민과 관이 협력해 자원을 적극 발굴·연계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동해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해오름1004 성금과 관내 기관·단체·개인의 재능기부로 운영하는 동해 희망디딤돌 복지사업을 확대·추진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호응속에 내실있게 운영되고 있는‘행복드림(DREAM) 냉장고’를 올 하반기까지 10개동 전체에 설치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