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박람회 IFA에서 LG전자가 V50S ThinQ를 공개했다. [사진=LG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전자가 1인 미디어 시대에 최적화 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V50S ThinQ와 ‘LG 듀얼 스크린’ 신제품을 공개했다.

LG전자는 6일(현지시간) IFA 2019를 앞두고 4일과 5일 사전공개 행사를 열고 글로벌미디어,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V시리즈와 G시리즈로 이원화해 출시한다. 한국은 LG V50S ThinQ, 해외는 LG G8X ThinQ로 선보이는 것.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제품은 5G를 지원하고 해외는 4G 전용으로 출시된다.

V50S ThinQ와 함께 사용하는 2세대 ‘LG 듀얼 스크린’ 신제품에 실제 사용 고객들의 목소리를 적극 담았다. LG전자가 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약 45%의 고객이 LG 듀얼 스크린 외부에 알림창이 있었으면 한다고 답했고 25%는 고정 각도의 조절이 자유로웠으면 좋겠다고 응답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신제품 전면에 2.1형 크기의 알림창을 탑재했다. 전면 알림창은 사용자가 듀얼 스크린을 열지 않고도 시간, 날짜, 배터리상태, 문자·전화 수신 등의 확인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360도 프리스탑’ 기술도 탑재했다. ‘360도 프리스탑’은 어느 회전 각도에서나 고정해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노트북에서 주로 사용된다. LG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1세대 ‘LG 듀얼 스크린’은 0°, 104°, 180°의 각도에서만 고정해 사용이 가능하다.

또 V50S ThinQ에 ‘화면 내 지문인식’ 기능을 적용했다. 사용자는 듀얼 스크린을 뒤쪽으로 완전히 접은 상태에서도 화면의 지문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연결 방식은 기존 포고 핀(Pogo pin)에서 USB 타입으로 바꿔 V50S ThinQ 후면 디자인에 일체감을 높였다.

듀얼 스크린 화면은 V50S ThinQ와 동일한 6.4형으로 탑재해 디자인 완성도와 몰입감을 높였다.

LG전자는 ‘듀얼 스크린’ 생태계 확장을 위해 이동통신사는 물론이고 게임, OTT 등 콘텐츠 제공업체들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V50S ThinQ. [사진=LG전자]

V50S ThinQ는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후면 카메라에 버금가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개인 방송을 하는 사용자들은 실시간으로 촬영되는 화면을 보면서 방송을 하게 되는데, 이때 고성능의 전면 카메라가 유용하게 사용된다.

LG전자는 신제품에 ASMR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능도 담았다. 고객이 동영상 촬영 중 이 기능을 실행시키면 기기에 탑재된 고성능 마이크의 감도가 극대화되며 생생한 소리를 담는다. 

또 듀얼 스크린이 조명 역할을 해주는 ‘반사판 모드’를 활용하면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고 조명의 색감까지도 조절 가능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1/480초 순간 포착이 가능한 ‘AI 액션샷’ △야경, 구름 등 초고화질 저속 촬영이 가능한 ‘4K 타임랩스’ △격한 움직임에도 흔들림을 잡아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테디캠’ 등 다양한 카메라 기능도 탑재했다.

V50S ThinQ는 6.4인치 대화면에 전면 카메라 부분을 물방울 모양으로 감싸 화면을 제외한 베젤을 최소화하며 화면 일체감을 높였다.

기기에 탑재된 주변광 센서는 콘텐츠 화면의 밝기에 맞춰 자동으로 명암을 조정해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신제품의 상단과 하단에 각각 동일한 출력의 1.2W 스피커를 탑재해 완벽한 밸런스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전작에 이어 영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기업 메리디안과 협업한 고품격 사운드와 32비트 고해상도 음원도 손실 없이 재생하는 ‘하이파이 쿼드 DAC’을 적용했다.

LG전자는 6.4인치 대화면임에도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화면의 하단에 조작부를 집중적으로 배치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V50S ThinQ는 다음 달 국내시장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에서만 출시됐던 듀얼 스크린은 이번에 처음으로 북미 시장에 선보이며 글로벌 소비자들의 평가를 받게 됐다.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사장)은 “검증된 폼팩터인 LG 듀얼 스크린의 실용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듀얼 스크린 생태계를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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