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영쇼핑]
[사진=공영쇼핑]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공영쇼핑이 중소여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해외여행 상품을 확대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일본 불매 운동 확산과 함께 주요 매출처였던 일본 관광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여행사의 판로 확대에 중점을 뒀다.

공영쇼핑은 8월 21일에 방송한 ‘중경 임시정부·장가계 4박 5일’ 상품을 오는 6일 오후 8시 40분에 다시 선보인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및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상품으로 약 6억원의 주문액을 기록한 바 있다.

중경에 위치한 마지막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를 둘러보고, 영화 아바타의 촬영지로 유명한 장가계도 관광할 수 있는 상품이다.

10월 초에는 독도, 백두산 등 역사여행에 이어 유네스코 세계 유산 여행시리즈 첫 번째 상품으로 ‘다낭·호이안 3박 4일’ 여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 구시가지를 포함해 베트남 최대 관광지인 다낭을 둘러보는 일정이다.

또 지난 7월에 방송한 ‘상해 3박 4일 역사여행 상품도 11월에 다시 선보일 계획이다.

박진옥 공영쇼핑 무형상품팀 MD는 “중소여행사와 함께 꼼꼼히 검증해 공영쇼핑이 자신 있게 선보이는 상품들이다”며 “관광도 즐기고 중소여행사도 도울 수 있는 공영쇼핑의 여행상품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