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5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 ‘세컨드 임팩트’(2nd IMPACT)에 참석했다. [사진=강민수 기자]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5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 ‘세컨드 임팩트’(2nd IMPACT)에 참석했다. [사진=강민수 기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16년 전 리니지2가 세상에 나와 모두를 놀라게 했던 과감한 도전 정신과 기술적 진보를 리니지2M을 통해 모바일에서 재현할 것입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5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2M’ 미디어 쇼케이스 ‘세컨드 임팩트’(2nd IMPACT)에 참석해 이같이 강조했다.

김택진 대표는 “PC게임 리니지2를 개발할 때는 PC에서 3D로 '심리스 월드'를 만들어보자는 목표가 있었고 당시 2D게임 시대에서 3D로 MMO를 만드는 도전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리니지2M도 현존하는 최고 기술을 모아서 모바일에 구현해 한계를 넘어보자라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됐다”며 “향후 몇 년 동안 기술적으로 ‘리니지2M’을 따라올 수 있는 게임은 없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리니지2M
리니지2M [사진=강민수 기자]

리니지2M은 2003년 출시한 PC온라인 MMORPG 리니지2 정통성을 이은 모바일 게임이다. MMORPG 본연 가치와 재미로 시장에 충격을 선사했던 리니지M에 이어 선보이는 엔씨 두 번째 ‘M’타이틀이다.

리니지2M은 모바일 최고 수준 4K UHD(Ultra-HD)급 해상도의 풀(Full) 3D 그래픽으로 현존하는 모든 모바일 게임을 뛰어넘는 ‘진정한 하이엔드 그래픽’을 구현했다.

여기에 △플레이 몰입을 저해하는 모든 요소를 배제하고 로딩시간을 없앤 ’심리스 로딩‘(Seamless Loading) △1만 명 이상 대규모 전투가 가능한 모바일 최대 규모 ’원 채널 오픈 월드‘ △군중 속에서도 원하는 적을 찾아 타겟팅 할 수 있는 ‘존 셀렉터‘ 기능은 고도화된 전략과 전술로 구현된 ’리니지 전투의 완성‘이 특징이다.

김 대표는 “3D 충돌 처리 기술을 적용했다. 캐릭터 간 겹쳐 보이는 문제가 있는데, 이를 해결한 기술”이라며 “게임 월드에서 자신 공간을 가지고 몸으로 대항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리니지2M은 4K 그래픽으로 만들었다. 모바일뿐 아니라 현존하는 디바이스 중 가장 높은 디바이스에서 구현하기 위해서였다”며 “리니지2M은 게이밍 크로스플랫폼 퍼플을 통해 PC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고 1만 명 이상이 오픈월드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리니지2M 영상 [사진=강민수 기자]
리니지2M 영상 [사진=강민수 기자]

엔씨소프트는 오전 12시부터 리니지2M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출시 전일까지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 진행한다. 

사전 예약자들은 게임 출시 후 게임 아이템(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 정령탄 상자, 아데나 등)을 받을 수 있다.

이성구 총괄프로듀서는 “사전예약 후 게임 출시까지 다른 게임과 비슷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며, 스마트폰 사양에 대해서도 “2~3년전 나온 스마트폰이라면 옵션 조절 등을 통해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소식에 증권가에서도 흥행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리니지2M 출시로 다시 한번 새로운 성장국면에 접어들 것”이라며 “IP를 통한 흥행과 하이엔드 MMORPG를 통한 해외진출이라는 국내 게임산업 트렌드와 가장 부합하는 게임사라는 점에서 투자 매력도가 가장 높다”고 말했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도 “리니지2M 분기별 평균 일평균 매출액은 4분기 30억원, 내년 1분기 24억원을 기록하고 2분기 해외 출시와 함께 34억원대로 늘어날 것”이라며 “국내 MMORPG 포화에 대한 시장 우려가 일부 존재하나 글로벌 최고 수준 그래픽과 방대한 세계관, 원작IP의 해외 흥행을 고려하면 리니지M에 버금가는 흥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