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는 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주관 ‘제2회 지식재산의 날’ 기념식에서 인천시가 지식재산인상 지자체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우리나라 지식재산 분야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대통령 소속기관으로 지식재산 관련 주요 정책의 심의·조정·점검 및 지식재산 강국 실현을 위한 국가전략 수립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위원회는 지난해 중앙행정기관(152개 과제) 및 광역지자체(17개 과제)를 대상으로 2018년 국가지식재산 시행계획 추진실적 점검·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올해 상반기 인천 송도에서 개최한 지역별 간담회에서 인천시가 17개 광역지자체 중 최우수기관(전국 1위)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인천시는 ‘세계가 찾아오는 글로벌 지식재산(IP) 거점도시’라는 비전을 내세워 무역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지역 특·장점을 활용하여 지역 특색에 맞는 지식재산(IP) 특화 전략을 구성하고 시가 주력하는 지식재산(IP) 산업의 활성화에 전략적으로 집중한 점이 평가에 반영되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