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
[사진=남양주시]

[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3일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민선7기 ‘신아지구방’ 정책트리 프로젝트별 실행 구체화를 위해 조광한 시장과 간부공무원, 직원,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안면 소재 유기농테마파크에서 ‘新我之舊邦(신아지구방)’정책트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정약용 문화제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됐다. 오전에는 6~9급 직원 45명을 대상으로 6개분임으로 나눠 퍼실리테이션 형태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어 오후에는 조광한 시장과 간부공무원, 3050 전략위원인 박용재교수, 박영순 교수, 김재현 대표 및 류재현 정책자문관 등 전문가들이 함께한 가운데 분임별 토론 결과발표와 간부공무원, 전문가, 시장 등의 강평이 진행됐다. 

특히 분임별 발표에서는 정약용문화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신선한 아이디어들이 나와 참석자들의 좋은 평을 받기도 했다.

조광한 시장은 “이러한 워크숍은 개최하는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으며, 노력 없이는 변화가 없다”고 하면서, “공직문화의 하나의 패턴을 만드는 일이기에, 시간을 길게 보고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보다 당분간 우리시가 자체적으로 하는 것이 의미이고 몸부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된 콘텐츠나 아이디어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실행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며, 또한 오는 9.30 ‘구도심 재생’이라는 주제로 2차 정책트리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