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광고물 상시기동반이 불법 게시된 벽보 전단지를 제거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불법광고물 상시기동반이 불법 게시된 벽보 전단지를 제거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지현우 기자] 안성시는 오는 11일까지 ‘개학기 및 추석맞이 불법광고물 정비 상시기동반’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개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통학환경을 개선한다. 추석 귀성객들에게 아름다운 도시 안성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운영된다. 기동반은 건축과 직원과 대한민국 고엽제 전우회 안성시지회, 경기도 옥외광고 협회 안성시지부 회원 등 25명으로 구성됐다.

기동반은 운영기간동안 학교주변에 불법 게시된 벽보, 전단을 제거해 통학로 주변 가로경관을 개선한다.

추석을 맞이해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의 교통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고속도로 IC 주변을 비롯한 38국도변과 각 읍면동 소재지 주요도로에 게시된 불법현수막을 집중적으로 철거한다.

시는 지난 3일 대한민국 고엽제 전우회 안성시지회, 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안성시지부와 함께 15개 읍면동 주요도로와 각급 학교주변에 불법 게시된 유동광고물에 대한 민관 합동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불법광고물을 지속적으로 정비해 쾌적한 가로 경관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