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브로드밴드가 SBS와 시청자 타겟팅(targeting) 광고 송출 시스템을 구현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SK브로드밴드가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가구 단위 타겟팅 광고 서비스 ‘스마트 빅(Smart BIG) AD’를 SBS Plus 채널(SBS Plus, SBS FunE)에 적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동일한 시간에 SBS Plus 채널(SBS Plus, SBS FunE)을 보고있는 시청자 중 골프를 취미로 하는 가구에는 골프용품, 어린이가 있는 기혼자 추정 가구에는 베이비·키즈용품 등 B tv 고객의 지역과 라이프스타일 취향 등을 분석해 고객을 분류하고, 고객 세그먼트별 광고를 편성·노출한다. 

이를 통해 해당채널(SBS Plus, SBS FunE)을 시청하는 모든 B tv 고객에게 실시간 맞춤형 상품 TV광고를 제공하고 고객별 선호할 만한 상품광고로 광고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된다고 양사는 설명했다.

윤원영 SK브로드밴드 운영총괄은 “SK브로드밴드는 지금까지 광고주의 다양한 니즈를 적극 수용해 혁신적인 광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며, “앞으로도 기존 광고방식을 뛰어넘어 IPTV 광고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