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군포시가 추진 중인 ‘가족센터’ 건립 계획이 경기도의 정책공모 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시는 3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의 본선에서 일반사업 분야 장려상을 수상, 2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최초, 전국에서는 두 번째로 건립이 추진되는 군포시 가족센터는 육아 지원, 아동 보호, 다문화가정 지원 등 종합 기능을 갖추고 시민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정책공모 본선에서 심사위원과 청중 평가단의 호평을 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이미 확보한 국비 50억원에 56억원 규모의 시 예산을 포함해 총 126억원을 투입,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10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시행하고, 내년 말 공사를 시작한다는 것이 시의 계획이다. 현재 부곡동 지역주민을 위한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4층의 공공시설로 2022년 3월 개원을 목표로 건립이 진행된다.

시는 가족센터가 건립돼 다양한 가족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가 제공되면 시민들의 육아 부담이 줄어들고,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력 채용으로 일자리까지 창출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