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핫비트 홈페이지]
[사진=핫비트 홈페이지]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StarPlay)의 STPC가 2일 오후 2시(UTC+8, 현지시간)에 홍콩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핫비트(Hotbit)에 상장했다.

STPC(StarPlay Token, 스타플레이 토큰)의 이번 상장은 USDT마켓에서 진행됐다. 핫비트는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Bitcoin), 라이트코인(Litecoin), 이더리움(Ethereum) 등과 같은 암호화폐 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1일 거래규모는 약 8000억원 수준이다. 현재 약 300여 개의 암호화폐가 거래되고 있다.

스타플레이의 글로벌 시장을 자문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인큐블록(Incublock)의 정근용 본부장은 “유블렉스(Ublex), 비키(Biki) 거래소에 이어 홍콩 소재의 거래소 핫비트에 연이어 상장된 것은 스타플레이가 추구하는 팬덤 미디어 플랫폼이 글로벌 시장에서 매력있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이다. 조만간 중국 대형 거래소에 상장 예정 중이며,  인큐블록은 앞으로 스타플레이가 더 많은 글로벌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타플레이는 현재 SBS 더쇼(The Show)의 투표 서비스를 포함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매주 평균 약 4500만표의 투표수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약 150만명의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후오비(Huobi) 블록체인 워크플레이스에서 업계 관계자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밋업 행사를 성료한 바 있고, ABS(Asia Blockchain Summit), BTC Night 등 해외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하기도 했으며, 음악방송 투표, 스타 팬덤 이벤트 및 방송제작 서비스인 스타패스를 기반으로 165개국에 서비스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스타플레이 앱은 구글 플레이(Google Play)와 애플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사진=스타플레이]
[사진=스타플레이]

스타플레이INC.의 대표이사 앤더슨 황(Anderson Hwang)은 “스타플레이는 이미 5000억 달러 팬덤 시장을 통합할 수 있는 경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스타플레이는 현재의 경험에 블록체인의 불변성 기술을 접목하여 국내외 팬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시스템이 될 것이다. 최종 목표는 팬과 스타 모두에게 플랫폼 참여에 대한 정당한 보상이 제공되는 블록체인 기반은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