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동반성장 박람회’ 개최…협력사와 상생협력 다짐
상태바
코레일, ‘동반성장 박람회’ 개최…협력사와 상생협력 다짐
우수 성과 및 사례 공유, 간담회, 기술상담회 등 진행
  • 윤진웅 기자
  • 승인 2019.09.02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레일]
[사진=코레일]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코레일은 2일 대전 사옥에서 대규모 ‘동반성장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코레일을 포함해 중소기업중앙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등 7개 기관과 전국 200여개의 중소협력사가 참석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사회적기업과의 동반성장 방안 모색을 위해 코레일이 마련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우수 성과 공유, 협력 상품 전시, 기술상담회 등이 진행됐다.

먼저, 코레일이 중소기업, 소상공인, 사회적기업과 함께 진행한 사업성과와 대표 협력사의 우수 사례 발표가 있었다.

우수 협력 사례로는 △기차 여행상품 개발로 폐업 위기를 극복한 ㈜행복을 주는 사람들 △고속열차 차량자동제어시스템 공동기술개발 성공으로 직원 수를 10배 늘린 강소기업으로 자리 잡은 인터콘시스템스㈜ △코레일이 공공기관 최초로 미혼모 자립을 지원해 만들어진 사업장을 부산역에 개점한 (사)소중한아이 등 3곳이 소개됐다.

손병석 코레일 사장은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마련해, 함께 커 나가는 건강한 철도 산업 생태계를 위해 코레일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이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중소기업·소상공인·사회적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동반성장·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지역본부에서 전통시장 찾기 행사 확대 운영, 전국 철도역 유휴 부지 제공 등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