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정사업본부]
[사진=우정사업본부]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우정사업본부가 이달 17일까지 ‘추석 명절 우편물 특별소통기간’으로 정하고 신속하고 안전한 배달을 위한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 

특별소통기간 약 1800만 건의 소포 우편물 접수가 예상된다. 하루 평균 177만개로 평소보다 47%, 전년보다 12% 증가한 물량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집배 보조인력 1300여명을 포함한 3000여명의 인력을 추가로 투입하고 3060여대의 운송차량과 각종 소통장비를 동원할 계획이다. 

인력, 차량 등의 지원뿐 아니라 안전사고 예방 체계도 강화한다. 현재 아침 출국 전 안전 체조 실시 및 차량 등을 점검하는 안전검문소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안전대책 비상상황반’을 운영할 방침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추석 선물 우편물이 안전하게 정시에 배송되기 위해 △부패하기 쉬운 어패류나 육류 등은 반드시 아이스팩을 함께 넣어 포장하고 6일 이전에 접수할 것 △우편물 도착통지, 배송상황 알림 등 보다 편리한 우편물 수령을 위해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정확히 기재할 것 △파손되기 쉬운 물건은 스티로폼이나 에어패드 등 완충재를 충분히 넣어 포장할 것 등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