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본부 주동석 기자] ‘새광산미래포럼’이 광산구 공공시설을 마음대로 사용한 것으로 드러나 '특권적 발상이다'는 비판이 나온다.

이런 비판 가운데 광산구청에서는 지난 30일 <이뉴스투데이> 취재로 이를 인지하고도 31일 무단 사용하도록 방치하는 등 공공시설관리에 허점을 드러내고 있다.

광산구와 문화예술회관, 구민회관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새광산미래포럼은 지난달 23일과 31일 각각 광산구민회관서 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차기 총선출마가 예상되고 있는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참석해 강연회를 가졌다.

두 차례 포럼이 진행되는 동안 한차례도 광산구청에 구민회관 사용허가도 받지 않았고, 사용료는 본보 취재가 시작되자 2일 납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광산구민회관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예정일 3일 전에 ‘사용신청서’를 제출하고, 구청은 사용허가 여부를 2일 이내에 통지하고, 사용허가할 때는 사용료를 납부받고 사용허가증을 신청인에게 교부해야 한다.

그러한 행정적 절차 없이 무단 사용한 행태는 더욱 미스터리다.

지난 23일 개최된 포럼은 해당 과는 물론 문화예술회관, 구민회관 담당자도 어떤 경로로 사용이 허가되었는지 현재까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31일 개최된 포럼은 30일 취재가 시작되자, 광산구청 담당자가 ‘사용신청서’를 출력해 새광산미래포럼에서 받아 당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구청 또한 사용허가를 받지 못한 구민회관 사용을 막을 수 있었지만 조치를 취하지 않는 직무유기를 한 것이다.

이에 대해 광산구 관계자는 “행정적으로 잘못되었다. 공공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새광산미래포럼 관계자는 “사용허가 절차를 몰라 벌어진 일이다”고 해명했다.

광산구의회 A의원은 “광산구 공공시설을 사용허가 없이 마음대로 사용한 것은 납득할 수 없는 일이다. 포럼의 특권적 발상이 이를 가능케 했을 것”이라며 “안전문제가 발생할 때 누가 책임질 수 있겠냐”고 혀를 찼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