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중앙치매센터가 지정하는 '치매극복 선도대학'에 선정된 용인송담대가 처인구보건소와 현판식을 진행했다. [사진=용인송담대학교]
보건복지부 중앙치매센터가 지정하는 '치매극복 선도대학'에 선정된 용인송담대가 처인구보건소와 현판식을 진행했다. [사진=용인송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가 지난 20일 처인구보건소와 '치매극복 선도대학'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처인구 보건소 관계자 및 용인송담대학교 사회봉사단, 간호학과 교수들이 참여했다.

용인송담대는 지난 6월 5일 보건복지부 중앙치매센터가 지정하는 '치매극복 선도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 치매극복 선도대학은 정기적인 치매에 대한 전문교육(치매파트너)을 통해 교직원과 재학생들이 치매예방을 위해 힘쓰고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며 응원하는 지원사업이다.

치매관련 교육을 교육과정에 포함해 제공함으로써 재학생 및 교직원이 치매예방과 인식개선에 동참한 용인송담대는 용인시 소재 대학 중 처음으로 치매극복 선도대학에 선정됐다.

용인송담대 관계자는 “이번 치매극복 선도대학 선정을 통하여 치매 예방‧관리에 선도적 모델을 만들고,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더욱 적극적인 사회적 책무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용인송담대학교]
[사진=용인송담대학교]

용인송담대는 앞서 지난 19일에는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9회 창의메이커스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학 창업동아리인 아이디어뱅크팀(지도교수 박수영)을 비롯한 총 2개팀이 창업진흥원장상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 소프트웨어 활용 아이디어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사)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 주관으로 추진됐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및 창업진흥원, IITP, NIPA, KIAT 등의 정부 및 유관기관 후원으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표창이 이뤄졌다.

용인송담대학교 박나영 학생팀이 수상한 'UV 퍼프살균기'는 화장용 퍼프를 수시로 살균건조할 수 있도록 제작됐고, 양선호 학생팀이 수상한 EFR 다운라이트는 기존의 다운라이트의 수리시 불편함과 교체시 발생되는 비용 발생을 해소하기 위한 아이디어로 제작돼 활용도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8년 한 해 대학생 들의 창업아이템을 구체화해 19개 창업관련 경진대회에 출품하며 총 75점의 표창 수여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창업팀들을 발굴해 청년인재의 사회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는 용인송담대는 자교의 학생외에도 지역내 청년인재 발굴을 위한 '지역사회 청년창업자 지원사업'과 같은 자체 지원사업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우수 청년 창업자 발굴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