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제너시스BBQ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지애 KB국민은행 IT개발본부장, 권혁운 KB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 상무, 윤경주 제너시스BBQ 부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전무, 정경성 제너시스BBQ 전무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제너시스BBQ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지애 KB국민은행 IT개발본부장, 권혁운 KB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 상무, 윤경주 제너시스BBQ 부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전무, 정경성 제너시스BBQ 전무 [사진=KB국민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달 30일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및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인근 BBQ 가맹점에서 새롭고 편안한 분위기의 ‘치킨미팅’형식으로 진행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 출시 ▲공동마케팅 수행 ▲BBQ 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도 BBQ 앱을 통해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국민은행은 지급결제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업무와 비금융이 연계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B2B2C‘STARGATE’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허인 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