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그룹]
[사진=롯데그룹]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롯데그룹은 2019년도 하반기 신입채용 일반전형 및 동계 인턴십전형을 오는 6일부터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회사는 식품, 관광·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제조 등 37개사이며 모집 직무는 영업관리·마케팅·IT·UX·생산관리·재무 등 187개다.

우선 하반기 A grade(사원) 신입채용 일반전형은 6일부터 23일까지 ‘롯데 채용홈페이지’로 접수 받는다. 신입채용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서류전형→엘탭(L-TAB, 조직·직무적합도 진단)→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 결과발표는 10월 중순이며 이 후 엘탭은 10월 26일에 그룹 통합으로 진행된다. 면접전형은 각 계열사 일정에 맞춰 11월에 진행되며 하루에 모든 면접을 끝내는 ‘원스탑 면접’으로 실시된다. 엘탭과 면접전형에서 탈락한 지원자에게는 전형결과 피드백을 이메일로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이다.

롯데는 이번 하반기 채용부터 지원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서류 전형에서 복수 지원을 허용할 방침이다. 지원자는 지원서 접수 시 최대 2개 회사나 직무를 선택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지원서를 작성할 때 ‘지원1’과 ‘지원2’를 기재하고, 두 지원사항 간의 우선순위를 선택하면 된다. 복수지원인 만큼 자기소개서도 각 1개씩 총 2개를 준비해야 한다. 단 2개 지원사항 모두 합격권인 경우 선택한 우선순위에 따라 한 회사에 대해서만 합격처리가 된다.

또 롯데는 다양성을 중시하는 열린 채용 원칙을 이어간다. 이를 위해 일반전형과는 별개로 6일부터 롯데건설·롯데상사·롯데정보통신·롯데칠성음료 등 12개 계열사에서 장애인 전형을 함께 진행한다.

동계 인턴십 채용과 ‘SPEC태클’ 전형은 10월 24일부터 지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동계 인턴사원은 8주간의 인턴십으로 실무를 경험하고 이후 실습평가와 최종 면접으로 차기수 A grade 신입사원으로 전환 채용될 수 있다.

롯데 고유의 블라인드 채용 브랜드인 SPEC태클 전형은 지원서 접수 시 이름·연락처·해당 직무와 관련된 기획서나 제안서만 받는다. 이후 회사·직무별 특성을 반영한 주제 관련 미션수행이나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한다.

롯데는 이번 하반기 채용과 관련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채용절차와 직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이번 하반기 채용에 참여하는 계열사 채용담당자들이 한데 모여 상담으로 구직자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잡카페(Job-Cafe)를 18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진행한다. 5일부터 채용 홈페이지에서 잡카페 참가 사전신청을 받는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이번 하반기 채용에 복수 지원을 허용함으로써 능력 있는 인재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원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회사와 직무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잡카페,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정보 제공채널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