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보름달 이벤트 [사진=넥슨]
메이플스토리 보름달 이벤트 [사진=넥슨]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게임업계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 제공에 돌입했다. PC온라인과 모바일 곳곳에서 콘텐츠 변화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게이머들 공략에 나섰다.  

31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게임사들이 추석맞이 이벤트를 속속 공개하고 있다.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보름달 도깨비 야시장' 이벤트를 연다.

먼저,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고 '도깨비 엽전'을 얻을 수 있는 '두깨의 도깨비 방망이'에 참여하면, 하루 최대 200개 '도깨비 엽전'과 '보름달 메밀묵' 1개 획득이 가능하다.

'도깨비 엽전'과 '보름달 메밀묵'을 모으면 '도깨비 야시장' 내 '두두리 제련소', '옥비네 보석상', '섶이네 포목점', '짜루네 만물상' 상점에서 캐릭터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함께 이벤트링, 데미지 스킨, 라이딩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141에서 199레벨까지 캐릭터는 NPC '깹이'에게 '도깨비 엽전' 100개을 지불하면 최대 10레벨 상승 효과가 있는 '깹이의 요술 방망이'를 하루 2번까지 사용 가능하다. 도깨비 엽전을 누적 지불하면 '태풍 성장의 비약'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경험치를 제공하는 '잠비네 꿈 가게'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음달 15일까지 프리미엄 PC방 이벤트를 통해 아케인리버 일일 콘텐츠 완료 보상 2배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25일까지 큐브류 아이템을 25% 할인한 '한가위 큐브팩'과 루나 쁘띠 2기 '빅토리', '글로리', '쁘띠 포니' 펫을 획득할 수 있는 '루나 크리스탈', 'EXP부스트 링 10%'가 포함된 코디 패키지 4종 등 특별 아이템을 선보인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추석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추석 업데이트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월묘 던전, 신규 의상 등 추석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월묘 던전'은 던전 완료 시 '월묘석'을 비롯해 다양한 추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한시적으로 열린다.

이용자들은 '월묘석' 아이템을 모아 착용 시 해당 던전에서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월묘 장비'와 전설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전설 장비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복 콘셉트 신규 의상 '오색 단풍'도 새롭게 공개했다. '오색 단풍'은 보유 시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다. 추석 이벤트 아이템 '황금 송편'을 모아 제작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업데이트와 함께 15일 동안 출석 시 '칠각 황옥' 보석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판 이벤트 등 다양한 추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온,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사진=엔씨소프트]
아이온,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MMORPG ‘아이온’에서 다음달 18일까지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는 인게임 미션을 공략해 얻은 송편 재료로 송편을 만들고, 획득한 송편은 보상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아이온 이용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송편 재료 모으기 △따끈따끈 송편 만들기 △송편과 교환하는 달토끼의 보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이온 이용자(76레벨 이상)는 주간 퀘스트 수행, 몬스터 처치 등 미션에 참여해 송편 재료(꿀, 쌀가루, 솔잎)를 각각 획득할 수 있다. 수집한 송편 재료는 스텔루시아 지역 내 꿀송편 제작대에서 송편 아이템(3종)으로 제작할 수 있다. 

'꿀송편', '새까만 송편', '작은 꿀송편 바구니' 중 1종이 랜덤 제작된다. 획득한 ‘꿀송편’은 스텔루시아 내 '한가위 맞이 상인' NPC를 통해 '전설의 혈투 증표 조각 꾸러미', '경험의 증표'등 원하는 아이템(택1)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제작한 송편 개수(누적)에 따라 달토끼의 보답으로 ‘궁극의 카탈람 보상 상자’, ‘궁극의 혈투 증표’ 등을 지급한다. 아이템은 달토끼의 행복한 송편 이벤트 페이지에서 획득 가능하다.

NHN 신맞고 [사진=NHN]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황금돼지 이벤트 [사진=NHN]

NHN도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에서 다양한 경품 및 게임머니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황금돼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 진행 시 판수에 따라 지급되는 황금 돼지를 열면 경품에 자동 응모된다. LG의류건조기(1명), 일렉트로룩스 소형무선청소기(15명), CU 모바일상품권3000원(200명), 게임머니10억 냥(100명)이 준비됐다. 

이 외에도 밤 8시부터 11시 사이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게임머니, 보석을 지급하는 '타임보너스 이벤트', 신규 가입 이용자에게 최대 1000만 냥 게임머니와 보석 5개를 지급하는 '신규 이용자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