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대학생 대상 디자인 공모전을 갖는다.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대학생 대상 디자인 공모전을 갖는다. [사진=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대학생 대상인 디자인 공모전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 (Jaguar Car Design Award 2019)’의 온라인 작품 접수를 9월 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71년간 이어져 온 재규어 레이싱카의 역사와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기 위해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이어온 재규어의 미래 레이싱카를 디자인하라(Design Future Jaguar Racing Car)’는 주제를 담아낼 예정이다.

국내 및 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한국 국적의 학생 개인 또는 2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단,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공모전 진행 기간 중 군 복무 중이 아니어야 한다. 공모 작품은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으며 10월 10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국내 심사 위원단 및 재규어 본사 디자인 팀이 실시하는 두 단계의 예선 심사를 통해 총 13팀을 선발해 오는 12월 최종 결선에서 진행되는 프레젠테이션을 바탕으로 최종 우승팀을 결정 짓는다.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총 12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지며 2등과 3등에게도 장학금 200만원과 상패 및 총 800만원 상당의 부상을 전달한다. 톱 랭킹에 오른 3팀에게는 영국 런던 투어와 글로벌 재규어 디자인 팀 미팅 및 포트폴리오 리뷰의 특전을 제공하며 1등에게는 영국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 또는 코벤트리 대학(Coventry University)의 2020년 학기 ‘써머 인텐시브 프로그램’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규어 고유의 헤리티지가 어우러진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과정에서 역량 개발은 물론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며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가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