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GC녹십자의료재단은 자사의 김세림 전문의가 지난 2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질량분석학회 2019년 여름학술대회’에서 연제발표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이번 여름 정기학술대회에는 존 랭글리(John Langley) 영국 사우스헴프턴대학의 교수를 비롯해 이반 추(Ivan K. Chu) 홍콩대학교 교수, 줄리안 화이트레지(Julian Whitelegge) UCLA 교수 등 관련 분야의 국내외 교수, 연구진 및 산업계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첫 날에는 질량분석학 소개 및 검증 등에 관한 단기강좌와 질량분석업체들이 주관하는 유저 미팅(User meeting)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둘째 날에는 기조강연과 포스터 세션, 6개 분야 심포지엄, 오찬 세미나가 진행됐으며, 30일에는 2개 분야 심포지엄 및 질량분석학회 문명희 전임회장의 특별강연과 우수 포스터 시상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레닌 활성도 검사(정밀분광·질량분석)’는 고혈압 환자의 혈액을 채취해 레닌 활성도를 측정하는 검사로, 고혈압 유형을 선별하고, 일차성 알도스테론증 환자의 상태를 추적 관찰하는데 도움을 준다.

김세림 GC녹십자의료재단 전문의는 “임상화학검사는 질환의 진단과 치료의 평가 및 경과 예측 등 환자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정확성과 신속성이 중요하다”며 “GC녹십자의료재단도 검사의 품질 및 검사실 관리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활동을 통해 검사의 질적, 양적 안정성을 보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