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실형 가능성이 높아진 대법원 국정농단 사건 판결에 따라 삼성그룹 계열사 주식이 줄줄이 하락하는 가운데 호텔신라만 우뚝섰다.

29일 대법원이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상고심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뇌물 액수를 34억원에서 50억원으로 올려 잡으면서 지난 고등법원 판결에서 집행유예로 그쳤던 이 부회장이 실형을 받게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에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그룹 계열사의 주가가 줄줄이 하락하는 반면 이부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호텔신라 주가는 우뚝 올라섰다.

삼성그룹 내 핵심 계열사인 삼성전자 종가는 전 거래일 대비 1.70% 하락한 4만34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금융계열사인 삼성생명은 전일 대비 0.75% 떨어진 6만6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주사격인 삼성물산(-4.05%), 바이오 계열 삼성바이오로직스(-4.89%) 등이 각각 하락세로 마감했다.

반면 이부진 사장의 호텔신라는 전일 대비 4.46% 오른 7만9600원을 장을 마쳤다. 

앞서 대법원은 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최순실씨 측에 제공한 말 3필과 관련해 소유권 자체를 넘겨준 것으로 보고 말 구입액 34억원을 뇌물로 판단했다.

또 2심 판결에서 뇌물로 인정되지 않았던 동계스포츠영재센터 뇌물 혐의액 16억원도 뇌물액으로 인정된다고 판시했다.

대법원은 “원심이 인정한 사실관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의 지배권 강화라는 뚜렷한 목적을 갖고 삼성 차원에서 조직적 승계 작업이 진행됐음을 알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대법원의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상고심 파기환송 판결에 대해 “이번 사건으로 인해 그 동안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과거의 잘못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기업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