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간호대학, ‘해외취업진로탐구 설명회’ 진행..남양주캠퍼스 지운관서 고3 대상
상태바
경복대학교 간호대학, ‘해외취업진로탐구 설명회’ 진행..남양주캠퍼스 지운관서 고3 대상
  • 수도권 취재본부
  • 승인 2019.08.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복대학교]
[사진=경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경복대학교 간호대학(대학장 양수)은 지난 21일 해외에서 국제간호사로 활약하는 자신의 미래 모습을 꿈꾸는 10개 고교에서 40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캠퍼스 지운관에서 고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해외취업진로탐구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경복대학교와 100% 취업보장형 산학협약을 맺고 있는 일본 도쿠슈카이의료그룹(연 매출 세계 3위 규모) 내 70개 종합병원 취업과 관련하여 중점적으로 설명이 이뤄졌다.

또한 지난 7월 초 일본 도쿠슈카이병원 국제간호임상실습을 다녀온 4학년 재학생들의 실습경험담을 통해 학생들은 해외취업에 대한 현장감 있는 이야기를 듣고 이해 및 공감의 폭을 넓혔다.

설명회가 끝난 후 4학년 재학생들의 안내로 전국 최고의 시설이라고 자부하는 간호대학의 최첨단 간호실습실 투어와 함께 교내의 다양한 시설 투어가 진행됐다.

[사진=경복대학교]
[사진=경복대학교]

양수 경복대 간호대학장은 환영사에서 “우리대학은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모든 조건을 갖춘 간호명문대학”이라며, “앞으로 국제간호사로서 미래의 꿈이 반드시 이루어질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