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동화기업은 베트남 북부 하노이 인근 타이응우옌(Thai Nguyen)성 지역에 1억6000만달러를 투자해 총 면적 50만㎡ 규모로 MDF공장 및 강화마루공장 건설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베트남 북부 지역에서는 ‘빈시티’, ‘스마트시티’ 같은 대규모 도시 개발 프로젝트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도시 개발로 건설 경기가 상승세를 이어가며 MDF뿐만 아니라 강화마루 등 건설 자재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화기업은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MDF를 생산하여 베트남 내수 판매를 높이는 한편 북미 및 일본의 프리미엄 MDF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동화기업은 2008년 베트남 국영기업인 VRG(Vietnam Rubber Group)와의 합작으로 VRG동화를설립하며 베트남 MDF 시장에 첫 진출했다. 현재 호치민을 중심으로 한 베트남 남부 지역의 MDF 시장 점유율 약 40%를 기록하며 보드 시장의 리딩 기업으로 안착했다. VRG동화는 동화기업 전체 매출의 20%에 달하는 실적을 올리며 동화기업 성장에 기여 중이다.

베트남 남부권의 MDF 사업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현지 기업과의 합작 없이 북부권으로 진출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