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IISB가 함께 구축한 말레이시아 VR 테마파크 ‘브리니티’에서 방문객이 VR 어트랙션과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사진=KT]
KT와 IISB가 함께 구축한 말레이시아 VR 테마파크 ‘브리니티’에서 방문객이 VR 어트랙션과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사진=KT]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KT가 말레이시아에 가상현실(VR)테마파크를 개장했다. 

28일 KT는 말레이시아 ICT 회사 IISB와 공동 투자해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레고랜드 쇼핑몰에 VR 테마파크 ‘브리니티’를 열었다고 밝혔다.

브리니티는 VR FPS(1인칭 슈팅) 게임 2종과 어트랙션 3종, 20여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룸으로 구성했다. 브라이트 대표 콘텐츠 ‘스페셜포스 VR’을 비롯해 ‘블랙배지: 시그널’, ‘다이나믹 씨어터’ ‘로보트 태권브이 VR’ ‘또봇 VR’ 등을 즐길 수 있다. VR룸에서는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VR 스포츠 게임’ KT가 직접 투자∙개발한 ‘월드 워 툰즈: VR 익스피리언스’를 만나볼 수 있다.

KT는 브리니티를 글로벌 플래그십 매장으로 활용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 공간 사업자 대상 KT VR 플랫폼∙콘텐츠 결합 패키지 유통 B2B 사업도 추진한다. 중소 콘텐츠 개발사들과 협력해 해외 진출 기회가 부족했던 국내 강소 기업 VR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데에도 힘쓸 방침이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장은 “말레이시아 VR 테마파크 브리니티는 KT 실감 미디어 사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첫 사례라 의미가 크다”며 “KT는 브리니티를 실감 미디어 글로벌 사업의 전초기지로 삼아 VR 플랫폼과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 시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실감 미디어 사업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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