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유럽 팬들을 직접 만나는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가 지난 23일(현지시각기준) 독일 쾰른에서 4개월 대장정을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4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시작한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는 5월 독일 베를린, 6월 프랑스 리옹과 스웨덴 스톡홀름, 7월 러시아 모스크바, 8월 독일 쾰른까지 약 4개월 간 총 6개 주요 도시를 돌며 유럽 전역의 유저들과 소통하고 현지 커뮤니티 간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투어 종착역인 쾰른 투어 또한 유럽 최대 게임쇼 ‘2019 게임스컴’의 기간에 개최되며, 독일 현지 팬뿐 아니라 게임을 사랑하는 수많은 유럽 유저들 참여를 이끌어내며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유럽 투어는 이처럼 ‘서머너즈 워’가 오랫동안 뜨거운 사랑 받고 있는 유럽의 유저들과 만나는 자리인 만큼, 매회 뜨거운 호응과 관심 속에 펼쳐졌다.

투어는 참가 신청 시작과 함께 매회 수 분만에 마감을 기록했고, 각 행사장에는 수백 명의 유저가 방문하며 유럽 현지에서 인기를 실감케 했다.

현장에서는 ‘서머너즈 워’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굿즈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대회 참가 선수들도 행사에 참여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펼쳐졌다.

특히 이번 유럽 투어는 ‘서머너즈 워’가 공통분모인 많은 유저들이 게임 밖에서 직접 만나 토론하고, 함께 의견을 교환하는 등 즐거움을 직접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유저들로부터 높은 만족감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얻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유럽 투어로 서머너즈 워를 즐기는 유럽 팬들과 더욱 친밀한 스킨십을 형성하고 현지 커뮤니티의 끈끈한 결속을 위한 소통을 장을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세계에서 서머너즈 워 입지와 브랜드 가치를 더욱 탄탄히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