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텔레콤이 5G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고자 하는 중소 1인 미디어 사업자를 돕는다.

27일 SKT는 중소 1인 미디어 사업자들이 회원사로 참여 중인 한국엠씨엔(MCN)협회와 ‘5G 기술 활용 신규 사업 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엠씨엔협회는 국내 1인 미디어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커머스 사업자, 디지털 스튜디오 등이 모여 2016년 설립한 비영리 단체다.

협력에 따라 SKT와 한국엠씨엔협회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모델로 구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SKT 각종 5G 기술을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제공해 5G 시대 혁신적 사업 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SKT와 한국엠씨엔협회는 올해 말까지 사업 모델 구체화 과정을 거쳐 내년 상반기 실제 서비스 출시에 나설 방침이다.

김혁 SK텔레콤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종 5G 기술과 콘텐츠∙커머스가 융합된 혁신적 사업 모델을 발굴, 빠르게 성장 중인 1인 미디어 산업의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