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가 5G 네트워크 기반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27일 LG유플러스는 엔비디아와 손잡고 5G 스마트폰과 PC에서 다운로드 없이 이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포스 나우는 엔비디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북미와 서유럽의 30만여명에 무료 베타(시범) 서비스 형태로 제공 중이다.

5G 클라우드 기반 지포스 나우를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PC는 화면 출력과 입력만을 지원하고 게임에 필요한 컴퓨팅 처리는 클라우드 서버에서 전부 이뤄진다. 이에 저사양 PC나 노트북에서도 고사양 게임을 몇 초만에 클라우드로부터 스트리밍해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G유플러스는 본격적인 서비스 상용화 전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다음달부터 5G프리미엄 요금제 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김승규 엔비디아코리아 대표는 “연초 젠슨 황 CEO가 GTC 콘퍼런스에서 밝힌 것처럼 LG유플러스는 지포스 나우 첫번 째 협력 통신사로서 매우 중요한 파트너”라며 “LG유플러스 5G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먼저 국내 게임 유저들에게 지포스 나우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상민 LG유플러스 FC부문장(전무)은 “LG유플러스만의 초저지연을 보장하는 5G 네트워크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세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AR, VR에 이어 게임까지 새로운 5G 서비스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해 5G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