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용빈 광산갑 위원장, '정부 지소미아 종료' 강력지지
상태바
민주당 이용빈 광산갑 위원장, '정부 지소미아 종료' 강력지지
  • 주동석 기자
  • 승인 2019.08.23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이용빈 광산갑 위원장
민주당 이용빈 광산갑 위원장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구(갑) 지역위원장 이 22일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에 대해 강력한 지지의사를 표명했다.

이 위원장은 23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일본이 안보상 문제를 들어 ‘화이트리스트(백색국가)’에서 우리나라를 제외한 상황에서 안보상 민감한 군사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체결한 협정을 지속시키는 것이 우리의 국익에 전혀 부합하지 않다는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처럼 경제보복을 시도한 국가와 상호 안보를 협력한다는 일 자체가 어불성설이기 때문에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은 국민적 공감대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지소미아 종료 결정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대응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 위원장은 “대다수 국민들이 국민들의 자존심을 지킨, 원칙대로 잘한 것이라는 지지를 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일본의 입장을 대변하는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한마디로 한말 친일 대신들의 매국행위를 연상케 한다”며 “자유한국당이 과연 대한민국의 정당인지 일본의 정당인지 그 정체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성명서 말미에 이 위원장은 이번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의 계기로 일본 경제보복에 더욱 단호하게 대응하겠다는 결의도 다졌다.

이 위원장은 “저를 필두로 더불어민주당 광산갑 당원들은 이번 지소미아 종료 정부 결정을 계기로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대응을 시민사회단체와 연대 협력 더욱 강력하게 펼쳐나가겠다”고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